문재인 지지 문재인 탄핵 매크로

현재 네이버 실검 1위는 문재인 탄핵, 다음 실검 1위는 문재인지지 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국내 최대 양대 포털 사이트 실검 1위가 이렇게 갈라 치기가 된 것일까요? 그래서 혹시 모를 매크로 시스템을 의심해 봤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의 경우 정확하게 키워드 검색량을 통해 실검 1위를 산정하는 것과 달리 네이버 실검 1위는 지나칠 정도로 비정상적인 로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사람이 아닌 로봇이 했다고 밖에 볼 수 없다는 것이지요.

 

 

먼저 네이버 검색 트랜드를 통해 10대 층의 검색량을 비교해봤다. 아래 문재인 탄핵 그래프를 보면 아시겠지만, 연련층이 10대인데도 새벽 4시 급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에 반해 문재인지지는 아예 검색량이 없다.

 

네이버 문재인 탄핵에 대한 20대 검색량도 마찬 가지다. 대부분 검색량이 줄어드는 새벽 시간대에 집중적인 검색이 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에 반해 문재인 지지 검색량은 아예 없다.

 

다음은 네이버 트랜드를 통한 30대의 문재인 탄핵 검색량이다. 역시 새벽 시간대에 검색이 집중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문재인 지지는 30대에서도 전혀 수치가 나오지 않고 있다.

 

 

다음은 40대의 네이버 트렌드를 통한 검색량 집계다. 우린 여기서 정확히 해당 키워드들이 매크로를 통해 검색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문재인 탄핵이 급등하는 시간에 문재인 지지가 급락하고 반대로 문재인 지지가 급등하는 시간에 문재인 지지가 급락하는 패턴을 보여준다.

 

 

이는 누군가가 매크로로 일정 시간대에 문재인 탄핵을 집중 검색했다가 다시 문재인 지지를 집중 검색한 후 다시 문재인 탄핵을 검색하고 있음을 의심케 하는 대목이다. 

 

특히 다른 연령층이 아닌 40대에서만 이런 현상이 극단적으로 나타나는 이유는 그동안 문재인과 조국 지지층에 대한 언론 보도에서 40대의 지지가 높다고 나왔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누군가가 매크로를 돌리면서 티가 나지 않기 위해 의도적으로 40대만 일시적으로 문재인 지지 키워드를 활성시켰다고 밖에 볼 수 없는 대목이다.

 

다음은 50대 연령층의 문재인 탄핵 검색 그래프다. 역시 새벽부터 검색량이 급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반해 문재인 지지 검색량은 아예 찾아 볼수 조차 없다.

 

그럼 구글 트랜드 검색은 문재인 탄핵과 문재인 지지에 대해 어떤 그래프를 보여줄까? 우린 여기서 더 정확하게 네이버 검색이 매크로로 작동되고 있음을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그전에 우린 지난번 조국 사퇴하세요 키워드 분석을 먼저 볼 필요가 있다. 아래 그래프는 구글 트랜드를 통한 검색 분석으로 왼쪽이 조국 사퇴하세요, 오른쪽이 조국 힘내세요다. 이 그래프를 통해 우린 매크로가 한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검색되고 있음을 의심했고 논란이 되며 언론 보도가 나오기도 했었다.

 

 

 

그래서일까? 이번에는 조작이 들통나지 않기 위해 매크로 시스템을 좀더 보완한 듯 보인다. 우선 문재인 탄핵 키워드의 경우 부산 대구 경북, 경남을 중심으로 집중 검색이 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지역은 그 검색 범위가 옅다.

 

그런데 반대로 문재인 지지 키워드를 보자. 뭔가 이상하다. 문재인 지지 키워드가 서울과 부산 경북 경남을 중심으로 검색되고 있다. 더군다나 아예 전라도와 충청도 지역 강원도 지역은 모두 빠졌다.

 

 

그럼 다시 9월 8일 보도 되었던 여론 조사를 보자. 전라도의 경우 민주당 지지도가 압도적이었고 조국에 대한 지지도도 역시 압도적으로 높은 지역이었다. 그런데 구글 트렌드에서는 문재인 지지가 검색량이 거의 없다.

 

즉 다시 말해 특정 지역에서 문재인 탄핵, 문재인 지지를 매크로 시스템을 통해 반복해서 검색했음을 의심하게 만드는 대목이다. 그리고 그 증거가 바로 네이버에서 유일하게 문재인 지지 검색 1위를 했던 40대 연령층의 검색량이다.

 

물론 이런 분석이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사람이 했다고 보기에는 힘들 정도로 시간대가 매우 명확하게 분류된 기계적 패턴을 보면 문재인 탄핵 키워드는 매크로 시스템을 통해 조작되고 있음이 강력하게 의심되는 대목이다.

 

<9월 10일 오전 9시 네이버 검색 상황> 

 

결국 수많은 이들이 노력으로 만들어낸 키워드를 배제 시킨 네이버, 그걸 반대로 모두 방영시킨 다음, 이 두 포털의 검색을 봤을 때 품질의 정확성은 다음이 더 우수하지 않나 싶다. 어찌 되었건 네이버는 매크로의 중심이 돼버린 느낌이다.

 

 

끝으로 문재인지지를 응원하며 탄핵은 말도 안 되는 적폐들의 억지 논리라고 생각한다. 그러니 이런 가짜 여론 따윈 무시하고 조국 법무부 장관을 필두로 확실한 검찰 개혁을 꼭 이뤄내길 응원해 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