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화 마동석 국적 결혼 총정리


배우 마동석이 제72회 칸영화제가 열리는 프랑스 칸에서 결혼 발표를 해 이슈가 되고 있다.


마동석은 칸의 한 레스트랑에서 연인 예정화와 결혼 계획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했기 때문이다.


"내년 쯤으로 생각하고 있다. 올해 가려고 했는데 스케줄이 안 됐다"



이로써 마동석과 예정화가 실제 결혼까지 가게 되었다며 팬들은 매우 반기는 눈치다.


또한 여러차례 있었던 예정화 마동석 결별설까지 확실하게 선을 그어 버렸다.



이로써 마동석과 예정화는 지난 2016년부터 열애해 4년 만에 부부로 살아가게 됐다.


그런데 어떻게 마동석은 국내가 아닌 칸에서 예정화와 결혼을 발표하게 된 것일까?


바로 마동석이 주연을 맡은 영화 ‘악인전’이 올해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돼었기 때문이다.



참고로 마동석은 2016년에도 영화 '부산행'으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됐지만, 당시엔 스케줄 문제로 칸영화제 참석하지 못했다.


그리고 예정화의 결혼 발표는 칸영화제 공식 상영이 끝난 이튿날 국내 취재진과 만난자리에서 밝혀진 것이다.



한편 마동석은 이날 인터뷰에서 "해외 팬들이 나를 많이 알아봐주셨다. 내 뒤통수, 옆모습만 봐도 알아보더라"고 말하며 예정화와의 데이트 일화도 공개했다.


마동석은 한국에서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거나 식사를 하러 나갈때도 마스크와 모자를 써 최대한 가리고 나가는데도 사람들이 예정화와 데이트하러 온 것이라고 다 알아봤다며 속상함을 내비쳤다고 한다.



이처럼 마동석은 사랑꾼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데, 실제로 마동석의 휴대전화 대기 화면에는 예정화의 사진으로 장식되어 있다고 한다.


이런 가운데 결혼을 앞둔 마동석 예정화 나이 차이가 화제다.


두 사람은 무려 17살 나이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참고로 예정화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당시 마동석과 예정화 어머니 나이차이를 밝혔는데, 3살 차이 밖에 나지 않는다고 한다.



즉 장모님이 마동석 보다 3살 많은 누나 뻘인 것이다. 


그리고 실제로 예정화 어머니가 마동석과 만난 자리에서 누나로 불러달라고 했다는 일화를 예정화가 라스에서 말한 적도 있다.



이런 나이 차이에도 예정화 부모님이 마동석과 결혼까지 승낙한 것을 보면 마동석이 참 괜찮은 남자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런데 예정화는 어떻게 17살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마동석과 사랑에 빠졌을까?



이에 대해 예정화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당시 다음과 같이 밝힌 적이 있다.


"소속사에서 운영하는 운동센터에서 가까워졌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성실하게 운동하는 모습을 보고 존경하게 됐다."


"둘 다 운동을 좋아하고 먹는 데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


"둘이서 고기집에 가면 7인분을 먹고 냉면, 밥, 된장찌개로 마무리한다."



참고로 예정화는 한 예능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배가 조금 나오고 운동을 가르칠 수 있는 남자가 좋으며 얼굴도 약간 포동한 사람한테 매력을 느낀다고 밝힌 적이 있다. 


즉 이런 이유로 마동석에 끌린 것이 아니냐는 반응도 있다.


한편 마동석 예정화 결혼 발표가 이슈화 되자 마동석 소속사가 진화에 나서며 결혼 발표를 부인했다.



"칸 현지에서 기자 분들과 캐주얼한 자리에서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결혼 관련 질문이 나와서 '가급적 빨리 하고 싶다', '내년이라도 하고 싶다'고 말씀 드린 내용으로, 구체적인 결혼 계획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었다"


"마동석은 예정화와 좋은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두 사람이 결혼 계획을 확정한 것은 아니며, 확정이 되면 매체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알릴 것이다."



마지막으로 마동석 국적이 자꾸 이슈화 되는 이유는 그가 한국계 미국인 배우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위키백과에는 마동석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마동석(영어: Don Lee, 1971년 3월 1일 ~ )은 한국계 미국인 남자 배우이며, 본명은 이동석, 또는 영어식 이름인 돈 리(영어: Don Lee)이다. 



마동석은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시점인 1989년 가족과 함께 모두 미국으로 이주했다고 한다.



또한 미국 현지에 있는 콜럼버스 주립 대학교에서 체육학을 전공하였으며 1994년 미국에서 뮤지컬 배우 첫 데뷔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밖에도 보디빌더와 헬스 트레이너로 활동 경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종격투기 선수 마크 콜먼, 케빈 랜들맨의 개인 트레이닝을 담당한 경력은 국내에서도 크게 화제가 되었다.



지금은 국내에서 영화 배우로 활동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배우로 성장했지만, 엄밀히 말하면 이민을 택했기 때문에 마동석은 한국 국적이 없는 미국인이다.


끝으로 마동석의 결혼 발표처럼 내년에 예정화와 꼭 결혼에 골인하길 응원해 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