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 강연료 논란 진짜 이유


김제동 강연료 논란이 벌어진 이유는 이렇다.


김제동이 대전 대덕구청의 초청으로 대덕구 오정동 한남대학교 성지관에서 대덕구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게 되는데, 그 강연료가 1550만 원을 책정받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문제를 지적한 이들이 누구냐? 



바로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소속 대덕구의회 의원들이다.


이들은 김제동에게 1550만 원을 주며 김제동을 강사로 모셔오는 것은 구민의 정서와는 동떨어지는 것이라며 김제동에게 줄 1550만 원이면 결식 우려 아동 급식을 3875번 먹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소득주도성장으로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잃은 청년들을 한 달간 12명이나 고용할 수 있다고 거세게 비판했다.



그런데 이 논란이 상당히 우습다.


자 그렇다면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소속 대덕구의회 의원들이 그렇게 대덕구를 아끼고 어렵다면 솔선수범에서 의원들의 월급 좀 감액해 볼 생각은 없는지 묻고 싶다.



그렇게 대덕구청 자체 수입으로는 구청 공무원 월급도 겨우 주는 실정이라면 그 지역 대덕구의회 의원들 필요 없는 게 아닐까?


솔직히 말해서 해당 지자체 의원들 그들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묻고 싶을 정도다.



선거에서 뽑히기만 하면 일 안해도 고액 월급 따박 따박 다 나오고, 심심하면 해외 연수겸 여행가고 정말 좋은 팔자다.


그런데 이들이 갑자기 왜 김제동 강연료를 문제 삼고 나온 것일까?



그 이유는 진정 대덕구를 위해서도 아닌 그저 정치적으로 김제동이 싫기 때문이다.


즉 김제동이 자유한국당이 아닌 노무현, 문재인 정부의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막무가내로 김제동에게 트집을 잡는 것이다.



그리고 만약 김제동의 1550만 원 강연료가 정말 비싸다고 생각한다면 그들이 표심을 얻기 위해 지역 행사에 부르는 가수들 조차 섭외하지 말아야 한다.




그래도 김제동은 90분간 청소년들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좋은 강연이라도 해주고 가지 가수들은 고작 와서 몇분 노래 부르고 1000~2000만 원 상당의 돈을 받아가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식으로 따지면 대학교 행사는 물론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강연은 열지 못한다.



또한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 논리라면 다 그 돈이면 장학금 주고, 불우 이웃돕고 아르바이트 생 고용해 고용창출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의원들은 정작 자기 월급, 자기들 연금은 깍지 않는다.


그리고 선거에서 뽑히기만 하면 놀고 먹고 솔직히 국회의원들 요즘 국회에서 일도 안하고 놀고 있지 않은가?



그래서 국민들도 생각하곤 한다.


국회의원들 월급줄 돈이면 차라리 그돈으로 결식 우려 아동 급식을 돕고 소득주도성장으로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잃은 청년들을 고용하는 게 낮겠다고 말이다.



그래서 말인데, 진정 자유한국당 대덕구 의원님들이 대덕구를 위한다면 연예인 강연료 얼마인지 쫒지 말고, 월급 자진 반납하고 서민들을 위해 발 벗고 뛰라고 말해주고 싶다.



누구든 책상머리 앞에서 실천 없이 바른 말은 할줄 알기 때문이다.


그리고 요즘 강연료 시세를 따지면 김제동이 비싼게 받는 것도 아니다.


그리 유명하지 않은 강사들도 강연할때 못해도 300~500만원의 수입을 올린다.



하물며 스타강사나 유명인사라면 1천만 원이 훌쩍 넘어가는 게 사실이다.


또한 요즘 연예인들 방송에 나오면 1시간 예능 출연에 1000만 원 수입은 기본이다.


강호동 유재석의 경우는 말할 것 없고 60분 드라마 회당 출연에 1억 이상 받는 배우도 요즘은 많아졌다.



거기에다 재방송 출연료까지 나오는 게 연예인들의 세상이다. 


그런데 왜 김제동이 출연하면 출연료 타령이고 강연하면 강연료 타령인지, 결국 그들이 말하고 싶은 건 김제동이 전 노무현 대통령을 존경했고 현 문재인 대통령을 따르기에 오직 그게 싫은 게 아닐까 싶다.




그리고 만약 그들이 좋아하는 친 자유한국당 연예인이 강연을 했다면 과연 그들이 이렇게까지 트집을 잡았을까? 


결국 이번 논란 또한 김제동은 정치적 희생양이 된 셈이 아닐까 싶다.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