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부인 미모 총정리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을 검찰총장에 임명했다.


이로써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는 다음달 24일 임기가 끝나는 문무일 검찰총장 후임으로 검찰총장 자리에 앉게 됐다.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총장으로 임명되게 되는데, 사실상 확정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한편 윤석열 검창총장 지명으로 검찰계에서는 파란이 일듯 보인다.


검찰총장 임기제가 도입된 1988년 이후 31년 만에 고검장을 안 거치고 총장으로 직행한 첫 사례이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윤석열은 문무일 총장보다 연수원 5기수나 후배다.



즉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가 고검장 선배들을 제치고 조직 수장이 된 만큼 검찰 관례상 적지 않은 검찰 간부들이 옷을 벗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렇다면 왜 문재인 대통령은 윤석열을 검찰총장에 지명했을까?


그 이유는 윤석열 지검장이 현 정부에서 중점을 두고 추진한 적폐청산 수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또한 검찰 개혁을 지속해서 밀어붙이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의중과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로써 한때 검찰 조직에서 좌천된 검사였던 윤석열 서울지검장은 검찰 최고봉 자리에 올라 화려한 복귀를 하게 됐다.



알다시피 윤석열은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 특별수사팀장으로 수사를 지휘하던 2013년 체포 절차 상부 보고 문제로 갈등을 겪다 직무배제를 거쳐 대구고검 등지로 좌천된 인물이었다.



이후 최순실 게이트 수사 때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팀장으로 참여하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당시 '최순실 게이트' 수사를 맡으면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관련자들을 거침없이 수사해 ‘국정농단’ 의혹의 실체를 밝히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지난 2017년 5월 문재인 대통령 취임 직후 검사장 승진과 동시에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임명됐다.


윤석열은 서울중앙지검은 이후 적폐청산 수사에 매진했다.



특히 이명박 전 대통령을 횡령·배임 등 혐의로 구속기소했고,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수사까지 진두지휘하며 청와대의 신임을 얻으면서 검찰총장의 자리에까지 올라서게 된 것이다.



한편 윤석열 검사가 검찰총장에 임명되자 네티즌들의 반응은 매우 폭발적이었다.


특히 윤석열 검찰총장이 적폐들을 모두 쓸어 버릴 것이라는 기대가 매우 컸다.



그럼 윤석열 프로필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는 서울 출신으로 충암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다.


대학교 4학년 때 사법시험 1차에 붙었지만, 매번 2차에서 떨어져 9수 끝에 1991년 합격했다. 



즉 34살인 1994년에서야 첫 검사 생활을 시작한 것이다.


이후 대구·서울·부산·광주지검 검사를 거쳐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1·2과장를 지냈다.


또한,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장, 대전고검 검사 등을 역임했다.



이후 최순실 특검법 수사팀장을 거친 후 서울중앙지검장을 지냈으며 현재 검찰총장에 임명된 상태다.


사법시험에 늦게 붙다보니? 윤석열 검사의 결혼도 늦었다.



참고로 결혼은 2012년 3월 11일에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다보니 윤석열 재혼 이혼이라는 키워드가 간혹 실검에 등장하는데, 모두 루머다.


윤석열은 초혼이며 윤석열 부인은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이사다. 



윤석열 나이는 54세이며 그의 아내는 12살 어린 42세다.


한편 윤석열 부인 김건희 재산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 3월말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변동사항 신고내역'에 따르면 당시 윤석열 지검장이 신고한 재산은 64억3600만원으로 법무·검찰 고위직 중 1위였다.


그런데 여기서 윤석열 지검장의 진짜 재산은 별로 없다.



신고한 재산 중 96%인 약 62억원이 모두 부인 김건희 씨의 신고 재산이었기 때문이다


이때문에 윤석열 부인에게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이 쏠리기도 했다.



그런데 미모도 상당히 예쁜 것으로 전평이 나있다.


한편 윤석열은 검찰총장 후보 지명 직후 다음과 같은 소감을 밝혔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여러분들 많이 좀 도와주시기 부탁드리고 여러 가지 잘 준비를 하겠습니다."


끝으로 윤석열 검찰총장을 응원하며 꼭 대한민국의 적폐를 모두 쓸어 버리길 기대해 본다.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